본문 바로가기
인물파헤쳐보기

조정석 거미 결혼 딸 출산 축하

조정석 거미 결혼 딸 출산 축하

조정석 거미 결혼 딸 출산 축하 

조정석 프로필 정보
프로필 
학력 공항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전문학사 졸업
신체 175cm 63kg, B형
생년월일 1980년 12월 26일
출생 서울특별시
가족관계 거미, 딸 
소속사 잼엔터테인먼트
영화 작품 건축학개론, 관상, 역린, 뺑반, 엑시트, 마약왕 외 다수 출연
드라마 작품 MBN 왓츠업, MBC 더킹 투하츠, tvN 오 나의 귀신님, 슬기로운 의사생활,  SBS 질투의 화신 외 다수 출연
광고 작품 야나두, 농심, 삼성생명, 제주 삼다수, 우리돼지 한돈, 야놀자, 현대자동차 싼타페 외 20여개 이상 출연
예능 작품 사상플러스, 라디오스타, 음악의 신, 해피투게더, 런닝맨, 인생술집, 연예가중계, 아는 형님 외 다수 출연
수상경력 제33회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 SBS 연기대상, 로맨틱코미디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외 15여개 이상 수상

지금까지 걸어온 배우인생

 

그는 원래의 꿈이 연기자가 아닌 클래식 기타리스트이기때문에 대학에서도 기타 연주로 전공하고 싶어서 지원을 했으나 3번째 낙방하였다. 결국 그의 재능을 알아본 뮤지컬을 해보라는 교회 전도사의 권유로 서울예대 연극과에 진학하게 된 과정이 있었다.

 

 

당시에 군입대 전에 아버지가 돌아가신 바람에 홀어머니를 모시고 생계를 어려웠던 탓에 실질적 가장이 되었다. 그래서 이때가 군대면제를 받았고 이후에 연예계에 들어갔다. 시기가 맞지 않았는지 남자 연예인들의 병역논란문제로 터졌을 때에도 그를 주변에서 오해를 많이 사기도 했다. 

 

 

그는 별명이 뽀드윅이라 불리는 이유도 피부가 뽀얗기 때문에 부르기도 했고, 나중에 야나두 광고에 히트를 치면서도 야나두 별명을 부르기도 할 정도로 여러가지 별명을 가지고 있다. 그가 유명해진 시기는 건축학개론 영화에 출연하면서부터다. 

 

 

예전에 늘 안경을 끼고 사는데 사실 그가 난시증이 심각할 정도로 시력이 아주 나쁜 편이었는데 질투의 화신 드라마 이후에 렌즈 삽입술을 하면서 더이상 안경을 쓰지 않게 되었다. 

 

 

그는 여러 작품 출연 중에 가장 자신의 성격이 닮았다는 영화 건축학 개론 납뜩이의 성격과 닮았다고 한다. 실제로 뮤지컬 배우이기도 해서 리액션이 좋고 팬들에게 심쿵할 정도로 하트를 많이 날리기도 했다. 

 

 

사실 그의 어린시절 가족에도 복잡했던 시기가 있었다. 이부형제로 둔 큰 누나는 1961년생, 큰형 1964년생, 작은형 1970년생으로 나이차가 꽤 날 정도로 늦둥이었다.  그래서 섬세하고 애교가 많은 아이였을거라 짐작이 된다. 

 

가수 거미랑 결혼 생활

 

지인의 소개로 만난 가수 거미는 2013년때부터 데이트하기 시작했다. 비공식적으로 연인관계를 발전하면서 이후 2015년 2월에 교제사실을 알리게 되었다. 두 사람은 5년간 열애 끝에 2018년 하반기에 결혼하게 되었다. 

 

 

그는 기타리스트로 전공해와서 그런지 아내 거미에게도 호감과 매력을 이끌었던 것 같다. 

 

 

올해 2020년 8월 6일 딸의 출생소식에 알려지면서 원하고 바라던 가장적인 아빠가 되었다. 특히 슬기로운 의사생활 드라마에서도 아빠 같은 기분을 간접 체험해볼 수 있어서 느낄게 많았고 덕분에 연기를 임할 수 있었다고 한다. 

 

아내와 딸 함께 행복하게 사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