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파헤쳐보기

펜트하우스 김소연 천서진 나이 남편 왕따 시절

펜트하우스 김소연 천서진 나이 남편

펜트하우스 김소연 천서진 나이 남편

요즘 펜트하우스 천서진 역으로 지금껏 선한 이미지와 달리 악역으로 맡기게 되어 인기가 고공 진행중이다. 그녀는 지금은 그야말로 유명하고 인지도가 높은 여배우가 되었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고 있다. 이 시기까지 오기에 어렵고 힘들었던 험난한 암흑기가 있었다. 먼저 프로필부터 아역시절, 암흑기 과정, 결혼생활까지 모든 이야기를 하겠다. 

 

김소연 프로필 정보
김소연 프로필 
학력 동국대학교 연극영상학과
생년월일 1980년 11월 2일
출생 서울특별시
신체 165cm 45kg O형
가족관계 남편 이상우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니
영화 작품 체인지, 칠검, 아이리스 : 더 무비, 가비
드라마 작품 SBS 공룡선생, 엄마는 못말려, 도시남녀, 사랑해 사랑해, 승부사, 식객, 검사 프린세스, 펜트하우스 외 다수 출연
 KBS 딸부잣집, 이브의 모든 것, 엄마야 누나야, 가화만사성 외 다수 출연 
KBS 2 아이리스, 광끼,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외 다수 출연
Jtbc 순정에 반하다
방송 작품 MBC 인기가요 베스트 50 진행자, 진짜 사나이, 우리결혼했어요
SBS 인기가요 진행자, 강심장, 미운 우리 새끼
KBS2 해피투게더 시즌3 게스트, 해피투게더 시즌4
이외 다수 출연
데뷔 작품 1994년 SBS 드라마 '공룡선생'
수상경력 KBS 연기대상 아역상, SBS 연기대상 인기상 외 다수 수상
2016년 제9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올해의 스타상, 연기대상 수상

아역시절

 

이 배우는 어린 시절부터 연기자가 꿈이었지만 당시 돈이 없어서 연기 학원에 들어갈 수가 없었다. 그러던 차에 미인 콘테스트에서 뽑히면 연기 학원비가 공짜라는 정보를 듣고, 대회에 나가서 결국 2등 수상을 하였고 이때부터 시작했다고 한다.

 

 

학원을 다닌지 2주만에 드라마 조연 제의가 들어와 촬영하려다가 거기에 현장에 있던 감독에게 캐스팅 돼 곧바로 드라마 주연으로 발탁되었다. 그야말로 행운이었던 듯하다. 더욱더 놀라운 것은 이때의 나이가 중3학년생이었다.

 

 

어린 나이에 엄마 없이 혼자 메이크업 박스를 들고 좌석 버스를 타고 여의도로 갔다고 했다. 연기에다 화장법을 스스로 익혀야했고, 옷도 언니 옷으로 빌려서 입고 갔을 정도로 힘든 아역시절을 보냈다고 한다. 

 

왕따 및 암흑기 시절

 

 

연예계 대뷔하면서 어린 나이에 시작한 탓에 억울한 일들도 많았다고 한다. 그 당시에 미인 콘테스트에 2등을 딴 것도 그 이유로 돈이 많은 거 아니야? 백그라운드가 좋은 것이 아니냐하면서 오해를 많이 시달려서 왕따도 당했고 상처도 많이 받았다고 했다. 

 

 

촬영장에선 밝은데 혼자 있을 때 다르다며 가식적이라는 소리까지 들었다고 한다. 이러한 상황들을 겪으면서 본인의 성격 문제점에 대해 모두 바꾸게 되었다고 한다. 

 

 

특히, 당시에 1990년대의 상황이었을 때 인기많은 아이돌이 뜨면 반대로 인기 많은 배우를 안티팬을 생기는 상황을 경험을 하기도 했다. 

 

호감형 이미지 재개 성공

 

15살때에 데뷔한 사진이고, 성숙한 이미지 덕에 본래 나이보다 20대로 연기하는 일이 많았다고 한다. 그 이후에 나이가 들수록 주변 사람들이 뱀파이어 아니냐할 정도로 점점 동안이 되어가는 경험을 하기도 했다. 

 

 

왕따 당했던 데뷔 시절과 안티팬들을 시달렸던 그 시절들을 지나가면서 점차 누그러졌을 때에 2007년부터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파격적인 드레스로 참여하면서 2008년 SBS 식객에도 조연으로 출연하면서 안정적인 연기와 화려한 의상으로 관심을 받으면서 재기를 성공했다. 

 

 

긴 시간동안 비호감 배우로 지내오면서도 꾸준히 연기를 활동하고 점차 커리어를 쌓여갔다. 특히 아이리스를 방영하면서 멋지고 아름다운 몸매 덕에 더욱더 인지도를 널리 알려졌다. 그리고 해피투게더에도 뻣뻣한 몸매에다 선보인 몸개그를 통해 그동안 알고있었던 이미지를 깨는데에 성공했다고 볼 수 있다. 

 

남편 이상우와 결혼

 

2016년에 가화만사성을 출연했던 이상우와 만나면서 연인이 되었고, 게다가 가화만사성 덕에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에서 처음으로 연기대상을 받아 그동안 고생했던 기억이 나는지 펑펑 울었기도 했다. 이후에 2017년 6월에 결혼하였다.  

 

 

결혼 이후에도 새로운 소속사로 제이와이드 컴퍼니를 전속 계약 체결하였고  2019년년 KBS 주말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에 강미리 역으로 출연하면서 더욱더 인지도를 높이게 되었다. 

 

 

현재 펜트하우스를 악역으로 천서진을 남의 공을 가로채며 모든 음모를 꾸미는 캐릭터로 역할을 하지만 오히려 인기가 더 높아지면서 유명한 여배우가 되었다. 앞으로 드라마가 김소연이 나오면 꼭 드라마의 품격이 높아지는 것 같다. 

 

 

이젠 아픔을 잊으시고 앞날에도 행복한 가정을 꾸리지고 변함없는 예쁜 여배우로 남기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