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파헤쳐보기

스위트홈 정의명은 역시 김성철!

김성철 스위트홈 정의명

작년에 넷플릭스에 나오는 스위트홈을 3일간에 쭉 재미있게 시청했었다. 이때 마지막에 나오는 배우 이진욱이 원래 죽어있었던 사람이었는데 다른 정체임을 알 수 있었을 것이다. 

 

그전에 스위트홈 정의명에 나왔던 배우에 대해 누구인지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스위트홈 정의명을 보면서 제일 오싹했는데, 사진을 보니 그냥 귀엽게 생기셨다. 같은 인물이 맞나 신기할 정도이다.

 

김성철 프로필 정보

김성철 프로필 

학력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생년월일

1991년 12월 31일(나이 29세)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영화 작품

겨울 소풍, 개들의 침묵, 배반의 장미, 82년생 김지영, 서치 아웃

드라마 작품

슬기로운 감빵생활, 플레이어, 바람이 분다, 아스달 연대기,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위트홈

뮤지컬 작품

사춘기, 안녕!유에프오, 손탁호텔, 풍월주, 베르테르, 뱀파이어 아더

수상경력

제27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영화부문 남자 신인상

김성철 근황

 

배우 김성철은 사실 스위트홈을 보면서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처음 본 배우라서 그런지 정의명의 정체가 누군지 궁금하기도 해서 실존 배우에 대해서 파내봤다. 

 

처음 본 배우였는데도, 이미 2017년 슬기로운 감빵생활 드라마에 출연하면서부터 높은 인기와 주목을 받았다고 한다. 

 

 

특히 tvN 아스달 연대기에서도 잎생 역할을 맡으면서 주인공 급 연기를 펼쳤을 만큼 연기가 단단한 배우이라고 한다. 

 

다만 크게 흥행하지 못해서 아쉽지만 오히려 넷플릭스에 진출을 했고 나중에 시즌2에도 방영된다면 그때도 배우 김성철이 재 등장할 것 같다고 한다.

 

 

맨 밑에 있는 남자 헤어는 보통 웨트 헤어나 헤어 매직이 많이하는데 여기 사진들도 대부분 웨트 헤어가 많이 나오는 것을 보아 잘 어울린다.

 

그러나 여기서 심한 곱슬 헤어는 약간 안어울린 듯하다. 그냥 휜히 이마 넓은 남자 머리로 하는게 더 잘 어울리고, 약간 웨트 헤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듯하다.

 

 

배우 김성철은 연기를 제대로 배워야겠다고 생각한 나이가 18세였다고 한다. 기특한 나이인데다 보통 이른 아역배우를 시작하는 스타들이 많은데 오히려 연기를 열심히 매진해온 것 같다.

 

특히 조승우 배우도 이 배우를 앞으로 기대가 되는 배우라면서 칭찬을 했을 정도였다고 한다. 이 배우는 앞날에도 스캔이나 문제가 없다면 분명히 탄탄하게 잘 성장할 것이라 믿는다. 

 

 

김성철 사진을 보고 깜짝 놀랐다. 같은 얼굴인가 싶었다. 마치 일진 메이크업이라도 하는 듯한 심하게 화장을 한 듯하다. 하지만 뷰티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잘생기고 매력이 있으니 안해도 될 듯 싶다. 

 

 

근데 아무리 가까이 사진을 찍어도 여드름 피지도 안보이고 연예핀 피부라서 그런지 광대가 난다. 흔히 남자 여드름이 많이 생기는 편에 속하는데 이 배우는 피부가 꽤 괜찮은 듯하다. 그래서 잘생긴 미모 덤까지 있으니 충분할 듯하다. 

 

 

스위트홈을 봤는데 눈매가 약간 비슷하면서도 다른 듯하다. 연기몰입을 해서 그런지 날선 눈매로 자주 등장했었다. 

 

특히 두 얼굴의 연기로 확실하게 잘해서 소름이 돋았을 정도였다. 그리고 배우 김성철이 손뼉을 치는 장면이 있었는데 이 장면이 제일 소름끼쳤었다. 

 

 

역시 어느쪽 상관없이 입으면 명품 수트가 되는 듯한 사진이 잘 어울린다. 이 배우는 남자 블라우스나 브이넥 블라우스가 취향인 듯하다.

 

그러보니 메이크업 종류가 뭔지 모르겠으나 촉촉한 파운데이션을 자주 사용한 듯하다. 

 

스위트홈 정의명의 정체는 누구인가?

역시 눈빛만 봐도 소름 끼치는 스위트홈 정의명

 

스위트홈 정의명은 주인공이었던 현수와 같은 특수 감염자로 흉악한 괴물로 변하지 않고 힘 조절이나 원할 때에만 괴물을 나타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현수와 달리 괴물 실험을 참가했던 인물이었고, 우연찮게 실험자가 사망하면서 정의명에게 옮겨간 괴물로 된 특수한 상황이었다. 

 

현수는 인간다운 모습을 남기기 위해 정신력을 이기려하지만, 정의명은 스스로 괴물로 되기 결심했다. 두 사람은 출발선에 달랐지만 여전히 현수와 함께하려고 마지막 장면에 현수를 구출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스위트홈 시즌2에도 곧 나올 예정이라고하니 무척 기대가 된다. 

 

마지막으로 이 배우는 뮤지컬의 풍부한 경험을 가져서인지  다양성의 가능성을 보여줬고 특히 이 캐릭터를 잘 소화해냈기에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에 잘 소화해낼 것 같다. 

 

이상으로 배우 김성철에 대해 누군지를 간략하게 알아보았으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배우에게도 쭉 성장하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