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등장인물관계도, 출연진,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중드 추천 봉신연의 결말 등장인물 뤄진 왕려곤 등륜 줄거리 정보

넷플릭스 봉신연의 결말 정리

 

개봉 :  2019.04.18 ~ 2019.05.29

장르 : 드라마, 로맨스, 전쟁, 코믹, 판타지

등급 :  15세이상 관람가

국가 : 중국

몇부작 : 65부작

출연진 : 뤄진, 왕리쿤, 덩룬, 장보, 추조룡, 위허웨이, 하이이톈, 취저밍, 쑨이닝, 진펑, 후징, 허두쥐안, 쑨보하오, 량전룬

연출 : 양효명

극본 : 주소진

 

강자아, 달기, 강왕후, 신공표 간의 분쟁과 이랑신 양전의 성장사를 그린 판타지 드라마


등장인물 관계도 및 줄거리

뤄진|라진 (양전 역)

1981년 11월 30일생으로 배우이자 가수이다. 금수미앙에 보신 분들은 잘 아시는 것과 같이 여주였던 탕옌이 아내이다. 슬하에 딸 한명을 두고 있다.

 

금수미앙을 본 것이 오래됏는데 벌써 딸까지 낳아서 예쁜 부부가 닮아 참 이쁠 듯하다. 요즘 탕옌도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하긴하다. 탕옌도 진심 예뻐서 계속 보던게 생각이 난다.

 

탕옌이 왠지 사랑스러운 향수와 뤄진도 무언가 멋있는 향수가 날 정도로 향수 노트에 적어보고 싶을 정도다. 예전에 모공 흉터가 심해진 것을 기억하는데 요즘은 피부가 좋아지는 듯하다.

 

 

 

 

뤄진이 출연했던 드라마들이 원래 처음에 본건 미인심계였는데 그 다음 금수미앙 이젠 최근 드라마까지 남주로 잘 맡기는 듯하다. 

 

이외의 작품들은 삼국, 왕의 여인, 십송홍군, 미인제조, 다이아몬드 러버, 진애적황언지파빙자, 귀거래, 막후지왕, 학려화정, 안가, 강산여차다교 등 다수 출연을 하였다.

 

 

 

 

흑천안을 가지고 태어난 양전은, 삼계에 멸망할 수도 있다는 예언으로 원시천존이 죽이라는 명으로 강자아를 보냈다. 반인반선인 양전은 자신의 정체를 모른채로 소호 제후가에 평온하게 곧고 올바르게 자랐다. 

 

함께 자라왔던 누이 달기에게 자신이 양자라는 사실을 알고 있기에 다른 마음을 품게 되고 평생 그녀를 지켜주겠다고 약속하며 다짐을 했다.

 

그러나 소호제후가에서 억울한 죽임을 당하고 어딘가에 끌려갈 누이 달기를 걱정하며 나중에 궁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되찾기 위해 자신의 힘을 키우려고 한다. 

 

우연히 만난 것 처럼 가장한 강자아는 우연찮게 미래를 본 양전이 세상을 구할 영웅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원시천존의 명을 거역하면서 살려주고 함께 헤쳐나가기로 한다. 


 

 

왕리쿤|왕려곤 (달기, 소비마마 역)

1985년 3월생인 배우이다. 미인심계에 나왔던 유령, 신아 및 왕지역으로 1인 3역으로 맡은 적이 있다. 함께 출연했던 뤄진도 같이 등장한다. 

 

그녀가 출연했던 작품이 결승시각, 막후완가, 서유복요편, 중생연인, 유일개지방지유아문, 전임공략 외 다수 출연하였다.

 

 

 

 

왕리쿤이 중드에 자주 보는 것 같은데 아직까지는 정보가 많이 없는 것을 보면 미인심계때부터 악역을 강하게 나가서인지 인기가 없는것 같았다. 

 

이번 달기역으로 선한이미지이다가 나중에 악역으로 자처하지만 오히려 인상을 크게 남겨주었는데 정보가 많이 없어서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다. 

 

그래도 사진들을 보면 도시적이고 왠지 구찌 플로라 만다린 향수가 나는 것 같다.

 

 

 

 

달기역으로 함께 자라왔던 오라버니인 양전을 향해 사랑을 키워나간다. 오누이의 정을 지켜야하는 것을 알지만 같은 피가 아닌 것을 알고 있는지 자꾸만 속내를 감추지 못한다. 

 

그러다 나중에 소호 제후가에 죽임을 당하고 백성들까지 억울하게 노비가 되고, 죽을 줄 알았던 오라버니를 생각하며 복수를 하기 위해 꿈을 키워나간다. 

 

이러한 상황을 보여주었던 구미호 자허에게 계약을 하게 되고 언제 어디에서나 늘 함께 의논하는 듯한 의논을 하며 복수를 진행하고 있다. 

 

나중에 오라버니가 살아있음을 알게 되고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을 저질리게 되어 마음이 아파하고 결국 자신의 죄를 참회하기 위해 쓸쓸한 결말을 맞이한다.


 

 

덩룬|등륜 (자허 구미호 역)

1992년 10월생으로 키가 184cm이다. 직업은 배우이자 가수이다.

 

첫 드라마 데뷔가 2012년 화비화무비부에 출연을 하면서 멜로 드라마로 양쯔와 호흡을 맞추면서 큰 인기를 얻었다. 

 

 

 

무쌍 매력에 깨끗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서 호감이 간다. 사실은 이 드라마가 처음 본 배우인데 이전에 이미 출연한 드라마가 몇 작품이 있다고 한다. 

 

덩륜이 등장하면서 팬들이 심쿵을 하게 만들기도 한다. 특히 향밀침침신여상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된 배우이다. 

 

이 사진만 봐도 조 말론 자라 향수가 나는 것 같다. 그리고 모공 흉터가 보이지 않을정도로 깨끗한 피부를 가지고 있어서 더욱더 멋있어지는 것 같다.

 

디마르 3 모공 같은 것도 남자 모공팩 관리를 잘 하셨나보다.

 

 

 

 

구미호 자허역으로 자신의 생명을 이어가기 위해서 인간의 혼을 호리병에 담아 마셔야 한다.

 

양전을 구하는 것도 순전히 구하는 목적이 아닌 양전을 지키고 있던 엄마인 선녀의 영혼을 담기 위한 것이다. 

 

갓난아이인 양전에게 죽이려했지만 어마어마한 흑천안의 힘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게 되어 더이상 다가가지 못한다. 

 

이후에 시간이 흐르면서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영혼을 가진 달기를 스스로 호리병에 들어올 수 있도록 공자를 변신하면서 혼인을 진행하기 위해 연기를 한다. 

 

그러나 의도대로 되지 못했으나 나중에 우연찮게 소호 제후가의 죽임을 당하면서 원했던 자허가 달기에게 계약조건을 내건다. 

 

순전히 영혼을 담으려고 했지만 나중에 점점 사랑을 하게 되면서 영원히 함께 가려는 마음으로 달기와 같은 최후를 맞이한다.


 

 

강자아|강태공 (위허웨이 역)

1971년 5월생으로 상하이연극학원에 졸업했다. 의외로 연기를 시작한 것이 1996년도였다. 오랜 경력을 가진 줄 알았으나 짧은 경력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탄탄한 연기에 특히 강자아로 연기하는 모습을 보면서 감탄을 금하지 못했다. 

 

특이한 출신이 있는데 랴오닝성에 태어나고 자랐으며 소수민족인 회족 출신이라고 한다. 그가 출연했던 작품이 삼국, 초한전기, 대군사 사마의에 출연하였다. 

 

 

 

한국식으로 읽으면 우화위라고 한다. 그가 출연한 작품 중에 보면 유비와 조조가 각각 배역에 따라 다르게 등장한다.

 

다른 성격을 지니면서 완전히 다른 삶으로 산 인물로 보여주고 있는데 사실상은 짧은 시기에 같은 인물로 배우로 한다는 것이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보여주고 있어서 삼국지 팬들에게 긍정적인 평을 내렸다고 한다.

 

유비역은 선한 이미지로 성군의 모습을, 조조 역은 음흉하고 교활한 모습으로 보여줬다.

 

중년미를 가진 스파이시 향수를 나는 느낌이 나긴하나 사진들을 보니까 연예인 피부답게 보정한 듯하다.

 

 

 

 

강태공 역으로 바보 같은 역할으로 맡았다. 원시천존에게 도와주는 역할이었지만 계속 같이 의논을 듣기에도 졸립고 꾸벅하는 모습을 등장한다. 이는 관심이 없어서 신경을 쓰지 않는건지 아니면 바보라서 세상 물정을 모르는 듯해보인다. 

 

원시천존부터 흑천안을 갖고 태어나며 성장한 아이에게 죽이라는 명으로 받고 현월검을 들고 인간세상에 내려갔다.

 

그러나 양전의 이마에 대는 순간 놀라운 미래들을 펼친다. 양전은 삼계를 멸망할 아이가 아니라 세상을 구할 영웅으로 알게 된다. 

 

원시천존의 명을 어긴 죄로 인간세상을 내려가 양전과 함께 살면서 세상의 도리와 이치들을 설명해주면서 흑천안이 아닌 좋은 천안으로 바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타 출연진들 및 줄거리

허두줸|하두연 (소아 역)

소아역은 선한 이미지로 나중에 목장군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짝사랑했던 양전에게 평생 지키기로 결심을 한다. 

 

 

양전의 마음속에 본인이 있기를 바랬지만 그래도 개의치 않고 자신의 아픔을 숨기면서 양전의 눈치를 살핀다.

 


양진륜 (나타 역)

나타 역으로 화 장군이다. 장난끼가 많은 실제 7살의 신동으로 자신의 기분대로 좌지우지를 한다. 

 

 

순수한 마음을 가진 나타는 고분고분하게 말을 잘 듣지 않는 왕고집이 강하다. 이분은 평상복을 입은 느낌이 피오수 향수가 난 느낌이 나는 듯하다.


해일천 (신공표 역)

신공표 역으로 악역인 강태공의 사형이다. 같은 동문임에도 강자아를 죽든 말든 개의치 않고 자신의 신념에 따라 그대로 실행하려고 한다. 

 

 

양전을 통해 잠깐 본 미래가 삼계에 멸망할 아이라는 것을 사실이었으나 나중에 끝의 결말을 보지 못했던 자신의 수련 부족으로 쫓겨나게 된다.


봉신연의 결말 후기평

 

미인심계부터 금수미앙까지 봤던 터라 이번에도 또 뤄진이 나오는 것을 보고 캐릭터에 대한 혼란이 올까봐 걱정을 했다.

그러나 오히려 캐릭터에 대한 소화를 잘 해낸 것 같다. 

 

하지만 다른 배우였더라면 조금 더 집중이 높았을 것 같다. 

 

달기 역을 맡았던 왕리쿤이 어디서 봤나 싶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미인심계에 1인 3역으로 나왔던 인물이었다. 두 사람이 당시에 미인심계에 연기를 했는데 이번에도 이어 같이 연기를 했다는게 놀라웠다. 

 

미인심계에 보신 분들이라면 헷갈릴 수도 있었을텐데 지금은 두분이 배역이 잘 소화해내어서 집중이 잘 되었다. 

 

특히 덩륜이 나왔던 자허 역 구미호는 처음에 너무 어린 것 같다 싶었는데 보면볼수록 매력이 컸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요한 부분은 강자아 역으로 맡은  위허웨이가 전체적 드라마 중심을 잘 잡아준다. 이 분이 없었다면 아마도 봉신연의를 보지 않았을 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코믹담당이면서도 드라마를 보는 내내 지루하지 않게 잘 만들어준다. 

 

못보신 분들에게 추천을 권하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