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등장인물관계도, 출연진, 줄거리, 결말

철인왕후 등장인물관계도와 드라마 원작 논란 이후

드라마 철인왕후 원작 인물관계도

개봉 : 2020.12.12

장르 : 드라마, 코믹, 역사

등급 : 15세이상 관람가

몇부작 :  20부작

방송사 : tvN

출연 : 신혜선, 김정현, 배종옥, 김태우, 설인아, 나인우, 김인권, 이재원

연출 : 윤성식 / 극본 : 박계옥, 최아일 

줄거리 :

불의의 사고로 대한민국 대표 허세남 영혼이 깃들어 '저 세상 텐션'을 갖게 된 중전 김소용과 두 얼굴의 임금 철종 사이에서 벌어지는 영혼가출 스캔들 드라마이다.

 


 철인왕후 등장인물관계도 출연진 

 

신혜선 (김소용 역)

드라마에서는 못느끼지만 실제로 보면 의외로 키가 크다. 그녀는 1989년 8월생으로 서울특별시에 태어났다. 그녀가 출연했던 작품은 학교2013, 엔젤 아이즈, 고교처세왕, 오늘도 청춘, 오 나의 귀신님, 그녀는 예뻤다 외 15여개 이상이다. 

 

 

소용 역으로 가문을 위해 중전 간택을 꿈꾼다. 자신을 낳다가 돌아가신 어머니를 생각해서 주어진 삶을 헛되지 않게 최선다해 살아왔는데 궁에 들어가면서부터  뜻대로 되지 않는다.

 

길가다 철종을 보고 첫눈에 반해 진정한 사랑이 있는 삶을 살아야겠다고 다짐한다. 그러나 언제부터인가 무언가 잘못이 되기 시작했다.

 

그녀는 원래 잠깐 현대에 살았던 최진혁 배우가 등장하면서 남자였다가 여성으로 돌아가는 황당한 일이 벌어지고야 말았다.

 

역대코믹감을 보여줄 준비가 되었다!

 


김정현 (철종 역)

똑 부러질 듯한 외모의 소유자인 1990년 4월생으로 부산광역시에 태어났다. 그가 출연한 작품은 살인의 시작, 초인, 내일의 시간, 어느날, 기억을 만나다. 그대의 이름은 장미 외 10여개 이상이다. 

 

 

철종 역으로 신하들부터 발목을 잡히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그는 사랑하지 않는 소용과 함께 혼례를 올려도 그냥 쇼원도 부부를 지내려고 한다. 겉치레하는 예를 다하려고 하기에 가식왕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그의 아픔도 있었다. 가족사에 대한 공포를 자기 마음 속으로 감춰야 한다. 그런데도 곁에 자꾸만 그녀를 보면서.. 생각이 달라지게 된다.

 

그녀는 누구일까?


배종옥 (순원왕후 역)

배테랑 배우로 1964년 5월생으로 서울특별시에 태어났다. 그녀가 출연한 작품은 해돋는 언덕, 원효대사, 노다지, 푸른 해바라기, 순심이 외 40여개 이상이다. 그녀는 오랜 경력을 지닌 명불허전의 배우이다. 

 

 

내가 유지하려는 젊은은 곧 힘을 유지하기 위함이니라!라고 신조를 삼는다. 독한 순원왕후 역으로 궁내 속의 암사자 같은 인물이다. 사실 그녀에게 먹잇감을 먹여주는 사람은 바로 김좌진이라고 하지만 실상은 그를 손아귀에 들 정도로 주물러대는 그녀다.

 

알고보면 귀요미를 가진 순원왕후이다.

 


김태우 (김좌근 역)

친근감 외모를 가진 1971년 4월생이다. 그는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로 졸업했다. 그가 출연한 작품은 공동경비구역 JSA, 버스 정류장, 굳세어라 금순아, 해변의 여인, 기담, 워킹걸, 협녀 칼의 기억, 당신의 부탁, 낮과 밤 외 30여개 이상이다. 

 

 

현상을 그대로 유지하려는 큰 힘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김좌근 역으로 더 큰 힘을 갈망한다.

 

그는 겉보기에 세상을 바꾼것 처럼보이는 듯하지만 실제로 여전히 그대로 가는 실상 기득권층의 전형이다. 다른 사람들이 모르지만 그만이 김병인의 마음을 잘 알고 있다.

 

넌 도대체 누구의 편인가?


설인아 (조화진 역)

아리따운 배우로 1996년 1월생이다. 연기매진을 위해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에 휴학하였다. 그녀가 출연했던 작품은 프로듀사, 옥중화, 힘쎈여자 도봉순, 학교 2017, 내일도 맑음, 청춘기록 외 4여개 이상이다. 

 

 

조화진 역으로 강화도로 유배가기전에 이미 철종에겐 첫사랑이었다. 이 후에 후궁으로 책봉이 되었다.

 

소용보다 순수한 사랑을 가졌던 그녀로 주변 배경으로 인해 철종에게 사랑을 지키기 위하여 점점 악녀가 되어간다. 

 

너 때문에 내가 악녀로 된거야.

 


 

 철인왕후 인물관계도 

 

인물관계도는 김소용과 철종이 서로 사랑하는지에 대한 언급이 없다.

 

드라마에서는 아마도 미리 추측하지 않도록 즐거움과 기대감을 안겨주기 위해서 제작된 의도로 보인다.

 

특히 인물관계도 중에서 최진혁이라는 배우가 시청자들 사이에 관심도를 높이고 있다.

 


 

 철인왕후 재방송 넷플릭스 안내 

 

넷플릭스에는 안타깝게도 재방송이 불가능하다. 텔레비젼을 통해 보셔야하니 다음 검색으로 치면 재방송 시간을 확인이 가능하다.

 

드라마 문제로 논란이 있기도 하지만 추후 시정하겠다고하니 드라마대로 드라마를 보시길 바란다. 

 

 철인왕후 등장인물 논란 이후 

 

드라마가 등장하자마자 시청률이 8%정도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네티즌들이 난리가 났다. 드라마를 보면 심각한 왜곡된 역사일 뿐만 아니라 대사까지 보기 민망한 망발이 많았다. 특히 중요한 장소나 책 같은 경우도 해서는 안될 비하하는 듯한 대사가 있었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불편하게 했다.

 

원래 드라마 철인왕후 원작이 따로 있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작가였다고 한다. 돈을 주고 사서 리메이크한 내용이라고 한다. 도대체 왜 돈을 주고 사는지 이해는 못하겠지만 이 때문에 드라마 를 중지하기 위해 청와대까지 서명청원을 돌리고 있다고 한다.

 

드라마는 드라마대로 봐야하지만 사실 대사 속은 조금 심각한 부분이 있다고 봐야할 것 같다. 이러한 상황들의 드라마 문제점을 제작사가 인지하고 수정해가면서 문제삼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었다. 

 

지금은 다행히 불편한 분도 있지만 드라마대로 즐겁게 보는 분들이 더 많다. 즐겁게 보시길!

반응형

댓글